바로가기메뉴

도전적 커리큘럼

유럽의 전통적인 음악학교인 컨설바토리(CONSERVATORY)제도를 도입하여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음악교육에 도전한다.

커리큘럼 내용
시창청음 매일 악보를 정확하게 읽고 듣는 훈련을 통해 음악의 기본인 정확한 음정, 리듬감, 청취력과 독보력을 길러준다.
앙상블
오케스트라
두 명 이상의 연주자가 호흡을 맞추어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합주능력을 길러주고, 음악적 공감의 교류를 통해서 풍부한 정서와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해준다.
합 창 서로 협동하여 최고의 화음을 만들어 가는 공동의 음악을 지향하며, 다른 악기와 소리를 이해하고 화롭게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피아노부전공 피아노 전공 이외의 모든 학생들도 주1회 피아노레슨을 통하여 음악의 결정적인 이해력을 기른다.
마스터클래스 우수 연주자들에게 받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더 넓고 깊은 음악의 세계를 형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배우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음악캠프 그라시아스 음악캠프는 각 전공별 최고 수준의 교수님들을 초청하여 집중적인 개인레슨, 서로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실내악과 오케스트라수업 그리고 저녁마다 펼쳐지는 각 클래스 발표회 등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인의 음악적 기량 향상은 물론 음악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저명한 음악가들과 함께 지내며 가까이에서 그들의 음악뿐만 아니라 진솔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음악의 길을 걸어가는데 큰 발전의 기회가 된다.
음악기행 교과서에서만 배우는 음악가의 생애나 이론 대신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음악기행은 미래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최고의 음악체험이 된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등 음악의 본고장을 직접 찾아가 앞서간 음악가들의 발자취를 더듬어보고 아울러 국제적인 감각을 기른다.

국내 10개 도시 순회공연

세종문화회관을 비롯한 전국에서 교수진들과 함께 음악을 연주하며 전문가적 무대경험을 가지며,
표현의 기회를 가진다.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한 다양한 연주기회

유성구 장애인 복지관충남 태안 화동 초등학교, 충남 태안 고남 초등학교을지대학병원,
울산병원, 현대자동차, 인하대병원, 바로병원, 한남비뇨기과학회, 서울 연세 세브란스 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인도 나갈랜드, 충남 서산 음암중학교, 서울대 암병원, 대전보훈병원

그라시아스 합창단과의 협연으로 국내외 정상급 음악가와 함께하는 무대경험기회

  • · Christmas Cantata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콘서트 홀 등)
  • · Artist Concert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 등)
  • · 하이든 서거 200주년 기념 콘서트 (오스트리아 에스터하지 하이든홀)

매주 진행되는 향상음악회

학생들이 연마한 전공 실력을 무대에서 실제 연주함으로써 연주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력과 무대 매너를 기르며 아울러 폭넓은 레파토리도 갖추게 된다.

음악가로서 지녀야 할 마인드 교육

음악은 마음을 찾아가고 마음이 음악을 만날 때 행복해진다.
음악가로서 지녀야 할 마인드 교육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음악으로 청중들의 마음에 깊은 자국을 남긴다.

명사초청강연

  • - Dmitry Chasovitin (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총장)
  • - Larisa Tedtoeva Mezzo Soprano (러시아 국민공훈예술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교수)
  • - 도기권 CEO (㈜ 운화바이오텍 회장)
  • - Francisco Gabriel Caceres Benitez (파라과이 대통령 자문위원)
  • - Klaus Trumf 교수 (더블베이스 앙상블 바시오나 아모로사 음악감독, 독일 뮌헨 음대 교수)

현장체험학습

음악가는 화려한 무대에 서서 박수를 받을 기회는 있지만 험한 일을 하기는 쉽지않다.
하루 동안 손에서 음악을 놓고 봉사정신으로 땀흘려 배워본다. 다른 사람을 위하면서,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세상을 이해하고 음악을 이해하는 마음의 깊이를 배워간다.

세계를 활동무대로 삼는 음악인에게 필수적인 외국어 습득 / 체계적인 외국어 집중적 학습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외국어 수업을 실시하여 1학년 2학기부터 통역없는 전공레슨이 진행된다.

외국인 교사들과 함께하는 수업 및 기숙사생활을 통한 외국어 생활화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외국인 교사들과 함께 기숙사 생활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수업을 통해 습득한 외국어를 생활화한다.